FAQ

Aty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Q[쇼핑몰]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적립금을 지급하는 방법

 

개별적으로 회원들에게 적립금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핑몰 > 쇼핑몰 관리 > 매장 관리 > 회원 > 회원관리 > 지급한 계정 선택 > 적립금 > 금액 입력 >변경

 

Q[쇼핑몰] SMS 포인트를 결제하였는데 SMS 자동 발송이 되지 않아요

전기통신망법에 제 84조에 의거하여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사전에 등록한 발신번호로만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인트 충천과 인증(=사전등록)까지 모두 마치셔야 정상적으로 SM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EP 1: 디자인편집 > 쇼핑몰 > 회원 > SMS관리 클릭 후 1. 등록 버튼 클릭

 

 

STEP 2: 이후 페이지에서 인증번호를 전화번호로 받아 등록 완료

 

 

* 만약 핸드폰 번호가 아닌 02-XXX-XXX 같은 일반 전화를 등록하기를 원하신다면 사업자등록증 1부와 통신사가입증명서 1부를 스캔한 후 압축하여 문의글로 남겨주시면 등록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이 경우 등록 완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 일반전화로 등록을 완료하였을 경우 문자메세지를 확인할 수 없는 일반전화로는 관리자로 발송된 문자메세지를 확인할 수 없는 점 참고바랍니다.

Q[쇼핑몰] 쇼핑몰 상품진열 목록을 볼 때 이미지가 돌아가면서 보였으면 좋겠어요.

1. 상품관리에서 상품 이미지를 여러장 등록합니다.

 

 

2. 상품진열 개체를 클릭하여 디자인 설정 > 표시옵션 > 이미지 > 이미지 효과를 이미지교체로 변경합니다.

 

 

감사합니다.

Q[쇼핑몰]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특정 상품소개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고 싶어요

 

 

 

1번의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2번의 상품소개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소개 페이지로 링크 설정하기>

 

 

1.실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때 연결된 도메인 주소(구매한 도메인 주소)로 접속해야 합니다.

   ex) aty.kr, www.aty.kr

 

* 아티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2차도메인으로는 링크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2차도메인 = ex)atytest.aty.kr/1589278370110

 

2. 이동할 상품소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3.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4. 하단에 있는 이미지 처럼 디자인 편집 > 링크를 설정할 이미지의 링크 > 외부사이트 > 복사한 링크주소를

붙여넣고 게시버튼으로 실제홈페이지에 적용합니다.

 

 

 

Q[쇼핑몰] 엑셀을 이용하여 상품등록을 하는 방법

[ 1 ] 상품을 엑셀 파일을 이용하여 등록하는 방법

 

1. 쇼핑몰 -> 쇼핑몰 관리 -> 매장관리를 클릭합니다.

 

2. 상품 -> 상품 관리 페이지의 맨 우측에 있는 엑셀 샘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엑셀 파일을 열어보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되어있는 "상품명=신발"은 삭제하신 후 작업하셔도 됩니다.)

   (만약 4,5번줄에 있는 내용을 삭제를 하지 않으면 상품으로 등록이 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1 필수로 입력해야할 사항입니다.

 

  1) 쇼핑몰 (1 = 판매중 , 0 = 판매종료) 2) 상품명 3) 상품설명 4) 상품이미지 5) 상품상세이미지 6) 정상가 7) 재고량

(엑셀 파일 2행 명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엑셀에서 상품 등록 시 작성할 수 있는 내용들을 작성하여 업로드 하셔도 무방합니다.

 

상품이미지나 상품상세이미지가 2개 이상일 경우  ,  를 이용해서 구분합니다.

예) 이미지1.jpg, 이미지2.jpg, 이미지3.jpg

 

EX)

쇼핑몰 : 1 / 상품명 : 테스트 상품 / 상품설명 : 테스트 상품등록 입니다. / 상품이미지 : 상품등록 이미지.jpg

/ 상품상세이미지 : 상품등록 이미지2.jpg / 정상가 : 10000 / 재고량 : 10

 

4. 서버에 실제 이미지 파일 업로드 하기

    4-1디자인 편집 > 쇼핑몰 > 쇼핑몰 관리 >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4-2 상품이미지 또는 상세이미지를 클릭하여 이미지 업로드 후 X 버튼을 클릭하여 닫습니다.

 

※ 이때 주의사항은 엑셀파일에 등록했던 이미지 이름과 똑같아야 합니다.

 

 

5. 엑셀 샘플을 다운받았던 곳 좌측에 있는 엑셀 업로드를 클릭하여 엑셀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6. 엑셀 파일을 업로드하면 다음과 같이 업로드가 완료 되면 정상적으로 상품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

※만약 위 이미지 처럼 보이지 않는 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 주세요.

1. 엑셀에 입력한 상품이미지 명과 실제로 업로드한 이미지 명이 같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정상적인 상품 등록 이미지 입니다.

3. 초기 엑셀 샘플 파일에 있던 상품 입니다.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

 

7. 실제로 엑셀에서 작성한 내용으로 상품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Q[쇼핑몰] 엑셀로 상품 등록 업로드, 다운로드 방법

1. 디자인 편집 쇼핑몰 클릭

 

2. 매장관리 클릭

 

3. 상품목록의 3.전체선택 클릭 후 4.엑셀 다운로드 클릭

수정이 완료 후 5.엑셀 업로드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1. 엑셀에 입력하신 순서대로 먼저 쇼핑몰 상품 목록에 등록되고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상품이미지나 상세보기 이미지는 서버에 업로드가 되어야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디자인편집 > 쇼핑몰 > 매장관리 > 상품등록 > 상품이미지 추가 시 
출력되는 창에서 쇼핑몰에 사용 될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Q[쇼핑몰]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가 진행 되지 않아요.

다른 결제방법으로 결제를 시도했을 때 정상적으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방법으로는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금융결제원의 규정에 따른 한도 초과로

실시간 계좌이체 방법으로 입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PG 서비스는 금융결제원과 국내 은행사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은행사와 협의를 통해 서비스 한도가 결정됩니다. 

 

출금한도는 동일 계좌번호 사용시 1일 최대 결제한도로 제한됩니다. 

 

각 PG 사 모두 기본 이체 한도가 1회 200만원이고 월 1,000만원 입니다.

(고객님께서 계좌에 당일 거래한 누적 금액 또한 이체 한도에 포함이 됩니다). 

 

PG를 이용해 200만원 한도까지 결제가 가능하나

고객님의 계좌를 통해 사용한 누적 금액이 100만원일 경우,

100만원 이하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음 날 누적 거래 금액이 0원인 계좌로는 200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체 한도 상향을 원하거나 혹은 계좌이체 관련 문의 사항은 

이용하고 계시는 PG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PG사 전화번호

다우페이 : 1588-5984

나이스 :  1661-0808

 

※ 만약 PG사에 문의해 보았지만 이체한도에 문제가 없다고 확인이 된다면

아티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하기를 통하여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내부적으로 자세한 확인 후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쇼핑몰] 회원이 상품을 구매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나요?

아티 빌더에는 SMS 자동 발송 기능과 메일 자동 발송 기능이 존재합니다.

 

( ※ SMS 발송 기능은 유료 입니다. 자세한 가격에 대해서 <포인트 충전버> 버튼,

  https://aty.kr/appMarket/BuySMSPoint/ATY/f8b5998cc3c84ee2be846696790f7252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빨간색 글자로 1번 부터 6번까지 접속을 하면 SMS가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글자는 1번=> 자동발송 활성화

                        2번=> 자동발송 비활성화 를 의미합니다.

 

활성화를 하거나 비활성화를 할때에는 파란색 네모난 박스 안쪽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SMS의 경우     대상을 정할 수 있습니다.

(2018년 7월 기준)

 

자동 발송 기능의 대한 내용은 점차 추가 될 예정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쇼핑몰] PG신청 방법 및 신청 후 절차

[PG신청방법]

(STEP 1) 디자인 편집의 쇼핑몰 관리 내 기본설정의 결제정책 관리 클릭 후 1.PG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2) 접속되는 페이지 하단의 선택하신 PG사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접속되는 PG신청 페이지의 양식을 모두 작성 후 페이지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8.07.11기준 PG등록 무료 이벤트 중이며 나이스페이의 경우 서비스신청란만 작성해주시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PG신청 후 절차]

(STEP 1) PG신청 후 PG담당자 분께서 별도로 고객님께 연락을 하여 제출하실 서류 관련 등에 대하여 안내를 받게 됩니다.

 (PG담당자 분의 연락이 지연될 경우 PG사 측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키움페이(1588-5984) / 나이스페이(1661-0808))

 

(STEP 2) 안내받으신 서류를 PG사에 제출하여 서류심사가 통과되면 PG사로부터 TEST ID를 수령하게 됩니다.
수령하신 TEST ID2.상점ID 란에 기입해 주시고 3.테스트여부 란에 테스트를 선택해 주신 후
고객님의 실제 홈페이지 내에서 결제 테스트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에 결제된 금액은 당일 자정 자동적으로 정상 환불 처리 됩니다.)

(STEP 3) 테스트 절차를 모두 끝마친 후 PG사에 연락을 하시면 CP ID(실제 상점아이디)를 승인 받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령하신 상점아이디를 위 TEST ID를 넣은 곳과 같은 곳에 기입해주시면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3. 테스트 여부 란에 서비스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

 

* PG신청 시 신청했던 결제방식을 체크하면 해당 결제방법으로 결제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쇼핑몰]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비용은 어느정도 나올까요?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프리미엄 상품에는 베이직 상품과 스페셜 상품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상품에는 연 결제 시 도메인 무료 구매 쿠폰(1년)이 발급됩니다.

 

다음은 프리미엄상품의 특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베이직 :  간단한 회사소개 홈페이지 제작, 무통장 입금만 가능

스페셜 :  쇼핑몰 이용 가능, PG사 연동제공(키움페이, 나이스(2018년 7월 기준))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 필수요소인 결제시스템(카드결제, 가상계좌, 핸드폰 결제 등)을

사용하기 위해 스페셜 상품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스페셜 상품의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6개월 : 195,300원 (10% 할인가, 29,600원X6개월)

12개월 : 347,100원 (20%할인가, 26,300원X12개월, 도메인 1년 무료 구매 쿠폰)

 

프리미엄상품 연 결제 시 도메인을 무료로 구매 가능하며(1년)

아티에서 도메인을 따로 구매 시 1년 구매 비용은 17,600원 입니다.

 

또한, PG사에 초기 등록 비용은 무료(2018년 7월 기준)이며 보증보험료가 추가로 청구가 됩니다.

 

보증 보험료는 판매하는 상품과 금액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실 PG사(키움페이, 나이스(2018년 7월 기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PG사의 전화번호와 가입신청 링크는 https://www.aty.kr/appMarket/PG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설명과 상품금액은 아티 홈페이지 > 프리미엄 페이지 또는

    https://www.aty.kr/myAty/servicePlan/view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