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ty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Q[기타] 구글분석기 GA4 설정 방법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는 2024년 7월 1일 이후로는 새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로 설정을 하면 계속해서 구글분석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A4 설정 어시스턴트

 

 

GA4 시작하기

 

기존 방식을 사용하여 데이터 수집 설정

 

Q[기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면 하얀화면만 보이는 현상 해결하기

페이스북 소셜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 시 하얀색 화면만 보이거나

"이메인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가 출력 되었다면

로그인 시 이메일주소를 제공해야 하지만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절차를 따라 페이스북에서 등록 된 앱정보를 삭제 후 다시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때 등록 된 앱을 삭제한다고 계정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페이스북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화살표 > 설정 및 공개 범위

 

 

2. 설정 클릭

 

 

3. 좌측 메뉴에서 앱 및 웹사이트 클릭

 

 

4. ATY 라고 보이는 탭 좌측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삭제 버튼 클릭

 

* 페이스북에 등록 된 앱을 삭제한다고해서 아티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신 도메인, 홈페이지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5. 다시 로그인 시도

 

 

감사합니다.

Q[기타]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에서 결제데이터 통보 설정하기

주문한 상품이 실제로 결제가 완료되었음에도  주문/배송 관리목록의 결제상태가 결제완료로 변경되지 않는다면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의 결제 데이터 통보 URL이 재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데이터 통보 URL을 확인/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 ( npg.nicepay.co.kr ) 에 접속 후 로그인

 

2) 가맹점 정보 > 기본정보 > 결제데이터통보

 

3) 입금내역통보 URL 입력 : http://홈페이지주소/shop/aty_nicePay_result_PC.php

  ( 만약 고객님의 쇼핑몰 주소가 www.aty.kr 라면 http://www.aty.kr/shop/aty_nicePay_result_PC.php 주소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

Q[기타] 사용하고 있는 템플릿을 복사하고 싶어요.

 

이용 중인 템플릿의 복사를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템플릿 복사 작업요청이 가능합니다.

 

1. 기업은행 / 341-085889-04-021 / 아티컴퍼니 로 템플릿 복사 비용 55,000원을 결제합니다.

 

2. [아티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문의하기] 를 통해 다음과 같은 양식으로 템플릿 복사 요청글을 작성합니다.

 

* 입금자 명 : 

* 복사를 원하시는 템플릿 : 

 

3. 템플릿의 복사 요청이 확인되면 입금 확인 후 수동으로 템플릿의 복사가 진행되며

복사가 완료되면 답변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기타] OG태그 등록하기

 

OG 태그란?

링크의 미리보기, 제목, 설명, 이미지 등을 결정하는 태그입니다. 

1) og title : 링크의 제목입니다. 

2) og description : 링크의 설명입니다. 
 

 

 

* 아티에서는 따로 OG태그를 등록 할 필요없이 사이트 제목, 사이트 설명을

  등록 해주시면 OG 태그도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1. 아티홈페이지 > 마이아티 > 템플릿 우측 하단의 N 버튼 클릭

 

2. 사이트 제목, 사이트 설명, 검색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Q[에디터] 파비콘 추가하기

 

파비콘 이란, 홈페이지 접속 시 브라우저 내에서 볼 수 있는 아이콘 입니다.

(하단 이미지 참조)

 

 

파비콘은 아티빌더 내에서 "사이트아이콘 등록 기능" 을 이용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Q[기타] 다음 웹마스터 도구 연동


1. 검색창에 다음 검색등록 검색 후 로그인 합니다.
(다음 검색등록 :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

 

 

2. 등록할 사이트 도메인 주소( URL )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 클릭

 

3. 서비스 이용에 동의 한 다음 확인 버튼 클릭

4. 사이트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 클릭 ( * 필수사항)

5. 입력하신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확인버튼 클릭

6. 신청 완료 후 바로 사이트가 노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Q[쇼핑몰]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적립금을 지급하는 방법

 

개별적으로 회원들에게 적립금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핑몰 > 쇼핑몰 관리 > 매장 관리 > 회원 > 회원관리 > 지급한 계정 선택 > 적립금 > 금액 입력 >변경

 

Q[도메인] 쇼핑몰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하단부분에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내용을 추가하고 싶어요

홈페이지 내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이용약관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 곳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쇼핑몰 > 쇼핑몰 관리 > 매장관리 > 기본설정 > 기본정보 관리 > 약관 및 개인정보

 

 

 

 

 

수정한 내용의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내용은 바닥글에 텍스트, 이미지 개체 등을 추가하여 링크 설정을 합니다.

 

개체 클릭 > 링크 > 내사이트 >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페이지로 설정

 

 

클릭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페이지로 이동 할 개체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설정,

이용약관 페이지로 이동할 개체에는 이용약관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개체를 바닥글로 옮기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www.aty.kr/support/faq/seq/18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도메인] 폼메일에 개인정보수집동의 체크박스를 추가하고 싶어요

폼메일 개체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 내용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폼메일 위쪽에 개인정보수집 동의 내용을 텍스트 개체를 이용하여 추가하고

폼메일 개체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 체크박스를 생성하여 필수항목으로 설정해 주시면 가능합니다

 

 

1. 파란색 부분 : 개인정보 수집동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2. 빨간색 부분 : 체크박스를 필수사항으로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폼메일 작성 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할 것인지에 필수사항으로 체크하는 체크박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