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ty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Q[기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면 하얀화면만 보이는 현상 해결하기

페이스북 소셜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 시 하얀색 화면만 보이거나

"이메인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가 출력 되었다면

로그인 시 이메일주소를 제공해야 하지만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절차를 따라 페이스북에서 등록 된 앱정보를 삭제 후 다시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때 등록 된 앱을 삭제한다고 계정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페이스북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화살표 > 설정 및 공개 범위

 

 

2. 설정 클릭

 

 

3. 좌측 메뉴에서 앱 및 웹사이트 클릭

 

 

4. ATY 라고 보이는 탭 좌측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삭제 버튼 클릭

 

* 페이스북에 등록 된 앱을 삭제한다고해서 아티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신 도메인, 홈페이지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5. 다시 로그인 시도

 

 

감사합니다.

Q[기타]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에서 결제데이터 통보 설정하기

주문한 상품이 실제로 결제가 완료되었음에도  주문/배송 관리목록의 결제상태가 결제완료로 변경되지 않는다면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의 결제 데이터 통보 URL이 재대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데이터 통보 URL을 확인/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이스페이 가맹점 관리자 ( npg.nicepay.co.kr ) 에 접속 후 로그인

 

2) 가맹점 정보 > 기본정보 > 결제데이터통보

 

3) 입금내역통보 URL 입력 : http://홈페이지주소/shop/aty_nicePay_result_PC.php

  ( 만약 고객님의 쇼핑몰 주소가 www.aty.kr 라면 http://www.aty.kr/shop/aty_nicePay_result_PC.php 주소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

Q[기타] 사용하고 있는 템플릿을 복사하고 싶어요.

 

이용 중인 템플릿의 복사를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템플릿 복사 작업요청이 가능합니다.

 

1. 기업은행 / 341-085889-04-021 / 아티컴퍼니 로 템플릿 복사 비용 55,000원을 결제합니다.

 

2. [아티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문의하기] 를 통해 다음과 같은 양식으로 템플릿 복사 요청글을 작성합니다.

 

* 입금자 명 : 

* 복사를 원하시는 템플릿 : 

 

3. 템플릿의 복사 요청이 확인되면 입금 확인 후 수동으로 템플릿의 복사가 진행되며

복사가 완료되면 답변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Q[기타] OG태그 등록하기

 

OG 태그란?

링크의 미리보기, 제목, 설명, 이미지 등을 결정하는 태그입니다. 

1) og title : 링크의 제목입니다. 

2) og description : 링크의 설명입니다. 
 

 

 

* 아티에서는 따로 OG태그를 등록 할 필요없이 사이트 제목, 사이트 설명을

  등록 해주시면 OG 태그도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1. 아티홈페이지 > 마이아티 > 템플릿 우측 하단의 N 버튼 클릭

 

2. 사이트 제목, 사이트 설명, 검색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Q[기타] 다음 웹마스터 도구 연동


1. 검색창에 다음 검색등록 검색 후 로그인 합니다.
(다음 검색등록 :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

 

 

2. 등록할 사이트 도메인 주소( URL )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 클릭

 

3. 서비스 이용에 동의 한 다음 확인 버튼 클릭

4. 사이트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 클릭 ( * 필수사항)

5. 입력하신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확인버튼 클릭

6. 신청 완료 후 바로 사이트가 노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Q[기타] ATY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하면 하얀색 화면만 보여요.

ATY 홈페이지 로그인 시 아래와 같이 하얀 화면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소셜 로그인 정책변경으로 인하여

정보제공 설정 시 이메일을 제공해야 ATY 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티 홈페이지에 네이버 소셜 로그인으로 처음 접속 할 경우

추가 정보 제공으로 "이메일" 을 선택하셔야 로그인이 가능하며

 

만약 "이메일" 을 선택하지 않으시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하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셜 로그인에 사용 하실 네이버 아이디로 네이버에 로그인 하신 다음

개인 설정에서 아티 사이트에 정보 제공을 철회하신 후 다시 소셜 로그인을 시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 설정 > 이력관리 > 연결된 서비스 관리]

 

 

Q[기타]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시 "기본URL이 잘못되었습니다." 라는 오류와 함께 넘어가지 않아요

 

한글도메인의 경우 구글애널리틱스를 등록할 때 브라우저가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2차도메인으로 웹사이트URL 을 등록하시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2차도메인이란 : 저희 아티가 홈페이지 제작을 위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도메인 주소 입니다.

                           도메인 형식은 계정아이디.aty.kr/(16자리 난수) 로 되어있습니다.

 

< 2차도메인 확인 방법 >

 

       

        <도메인 연결이 되어 있지 않는 템플릿>                               <도메인 연결이 되어있는 템플릿>

 

 

※ 2차도메인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해도 연결 된 도메인으로 접속했을 때 로그가 남게 됩니다.

 

 

 

 

Q[기타]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세금계산서 발급은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하단에 보여지는 이미지처럼 1 ~ 3 번까지 클릭하신 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Q[기타] 이미지 게시판에 썸네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아요

 

이미지게시판에 이미지를 올렸지만 썸네일 부분에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진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첨부했을 경우 보이는 현상입니다.

 

썸네일 이미지는 사진 추가 기능이 아닌 file => 첨부파일(파란색박스) 을 이용하여 이미지 업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빨간색 박스 => 게시글에서 보여질 이미지

파란색 박스 => 썸네일 이미지 (게시글에도 보여집니다.)

Q[기타] 모바일에서 바로가기 생성이 되지 않아요

디자인 편집 > 사이트 아이콘을 보면 "모바일 사이트 바로가기 배너" 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은 실제 모바일에서 홈페이지에 접속 했을 때 어플로써 추가가 됩니다.

 

 

만약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홈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지 않는다면

네이버 앱이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바로가기 기능은 모바일에 네이버 앱이 설치가 되있어야 

바로가기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모바일에서 구글 앱스토어 접속 > 네이버 검색 > 네이버 앱 다운로드 를 통하여 설치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