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ty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Q[도메인] 도메인 취소, 환불이되나요?

기본적인 도메인 환불과 취소에는 도메인 최상위 기관에 정책으로 인하여 아래와 같은 원칙이 있습니다.

 

<등록>

1.국내 도메인(co.kr/kr/or.kr 등)

등록일로부터 7일(168시간) 이내(주말,공휴일 포함)에는 취소,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2.국제 도메인(com/net/biz/info/org 등), 국가 도메인

변경 및 취소,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도메인 구매 시 프리미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도메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링크 : https://www.aty.kr/myAty/servicePlan/view

* 도메인 연장시에는 한번 승인이 완료되면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도메인을 구입하시거나 연장하실 때 구입하실려는 도메인명이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쇼핑몰]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특정 상품소개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고 싶어요

 

 

 

1번의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2번의 상품소개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소개 페이지로 링크 설정하기>

 

 

1.실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때 연결된 도메인 주소(구매한 도메인 주소)로 접속해야 합니다.

   ex) aty.kr, www.aty.kr

 

* 아티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2차도메인으로는 링크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2차도메인 = ex)atytest.aty.kr/1589278370110

 

2. 이동할 상품소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3.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4. 하단에 있는 이미지 처럼 디자인 편집 > 링크를 설정할 이미지의 링크 > 외부사이트 > 복사한 링크주소를

붙여넣고 게시버튼으로 실제홈페이지에 적용합니다.

 

 

 

Q[도메인] 타업체에서 웹메일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는데 아티 템플릿에 연결하고 싶어요

먼저 아티에서 제작한 홈페이지에 도메인을 연결하시려면 저희 아티 네임서버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아티 네임서버 정보

1차 네임서버 정보 
호스트이름 : ns1.aty.kr 
IP 주소 : 121.78.236.100 

2차 네임서버 정보 
호스트이름 : ns2.aty.kr 
IP 주소 : 121.78.236.101 

 

1. 웹메일을 사용하는 업체에 메일서버의 MX레코더 값을 요청합니다.

   EX) MX 10 mail.aty.kr.   / mail   IN   A   123.123.123.123

 

2. 네임서버를 아티 네임서버로 변경합니다. 

   (타 업체에서 구매한 도메인이라면 해당 업체에 문의하여 네임서버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도메인을 템플릿에 연결 합니다.

아티 홈페이지 > 도메인 > 연결 ( http://help.aty.kr/1512957314541/c54ba0a15fc6478fbd6dcb6fc0b1e263# 페이지 참조)

 

4. 문의하기를 통해 MX레코더 값 삽입 요청을 합니다.

아티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하기 

 MX레코더 값, 등록할 도메인 정보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이라면 문의글을 남겨주신 후 전화를 통하여 확인요청을 하면 더욱 빠르게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09:00 ~ 18:00 (평일) (주말, 공휴일 휴무)

 

주의사항

* 레코드 삽입은 문의하기를 통하여 등록을 해드리고 있으며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아닌 시간대에 신청해 주시면

  다음날 고객센터 운영시간 때 처리가 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임서버 변경 시 약 24시간 동안 접속이 불안정할 수 있으며

MX레코더 값이 등록되기 전까지 웹메일 송수신이 일시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쇼핑몰] 엑셀을 이용하여 상품등록을 하는 방법

[ 1 ] 상품을 엑셀 파일을 이용하여 등록하는 방법

 

1. 쇼핑몰 -> 쇼핑몰 관리 -> 매장관리를 클릭합니다.

 

2. 상품 -> 상품 관리 페이지의 맨 우측에 있는 엑셀 샘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엑셀 파일을 열어보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되어있는 "상품명=신발"은 삭제하신 후 작업하셔도 됩니다.)

   (만약 4,5번줄에 있는 내용을 삭제를 하지 않으면 상품으로 등록이 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1 필수로 입력해야할 사항입니다.

 

  1) 쇼핑몰 (1 = 판매중 , 0 = 판매종료) 2) 상품명 3) 상품설명 4) 상품이미지 5) 상품상세이미지 6) 정상가 7) 재고량

(엑셀 파일 2행 명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엑셀에서 상품 등록 시 작성할 수 있는 내용들을 작성하여 업로드 하셔도 무방합니다.

 

상품이미지나 상품상세이미지가 2개 이상일 경우  ,  를 이용해서 구분합니다.

예) 이미지1.jpg, 이미지2.jpg, 이미지3.jpg

 

EX)

쇼핑몰 : 1 / 상품명 : 테스트 상품 / 상품설명 : 테스트 상품등록 입니다. / 상품이미지 : 상품등록 이미지.jpg

/ 상품상세이미지 : 상품등록 이미지2.jpg / 정상가 : 10000 / 재고량 : 10

 

4. 서버에 실제 이미지 파일 업로드 하기

    4-1디자인 편집 > 쇼핑몰 > 쇼핑몰 관리 >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4-2 상품이미지 또는 상세이미지를 클릭하여 이미지 업로드 후 X 버튼을 클릭하여 닫습니다.

 

※ 이때 주의사항은 엑셀파일에 등록했던 이미지 이름과 똑같아야 합니다.

 

 

5. 엑셀 샘플을 다운받았던 곳 좌측에 있는 엑셀 업로드를 클릭하여 엑셀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6. 엑셀 파일을 업로드하면 다음과 같이 업로드가 완료 되면 정상적으로 상품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

※만약 위 이미지 처럼 보이지 않는 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 주세요.

1. 엑셀에 입력한 상품이미지 명과 실제로 업로드한 이미지 명이 같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정상적인 상품 등록 이미지 입니다.

3. 초기 엑셀 샘플 파일에 있던 상품 입니다.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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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실제로 엑셀에서 작성한 내용으로 상품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Q[쇼핑몰] 엑셀로 상품 등록 업로드, 다운로드 방법

1. 디자인 편집 쇼핑몰 클릭

 

2. 매장관리 클릭

 

3. 상품목록의 3.전체선택 클릭 후 4.엑셀 다운로드 클릭

수정이 완료 후 5.엑셀 업로드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1. 엑셀에 입력하신 순서대로 먼저 쇼핑몰 상품 목록에 등록되고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상품이미지나 상세보기 이미지는 서버에 업로드가 되어야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디자인편집 > 쇼핑몰 > 매장관리 > 상품등록 > 상품이미지 추가 시 
출력되는 창에서 쇼핑몰에 사용 될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Q[도메인] 상품 상세 페이지 CART,WISH 텍스트 수정방법

1. 디자인 편집 > 쇼핑몰 > 쇼핑몰 페이지 > 상품소개 페이지 클릭

 

 

 

 

2. 상세 보기 페이지 우클릭 후 기본 디자인 설정 클릭

 

 

 

 

3. 표시 옵션 내 변경을 원하는 버튼 클릭 버튼 텍스트 수정

 

 

Q[쇼핑몰]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가 진행 되지 않아요.

다른 결제방법으로 결제를 시도했을 때 정상적으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방법으로는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금융결제원의 규정에 따른 한도 초과로

실시간 계좌이체 방법으로 입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PG 서비스는 금융결제원과 국내 은행사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은행사와 협의를 통해 서비스 한도가 결정됩니다. 

 

출금한도는 동일 계좌번호 사용시 1일 최대 결제한도로 제한됩니다. 

 

각 PG 사 모두 기본 이체 한도가 1회 200만원이고 월 1,000만원 입니다.

(고객님께서 계좌에 당일 거래한 누적 금액 또한 이체 한도에 포함이 됩니다). 

 

PG를 이용해 200만원 한도까지 결제가 가능하나

고객님의 계좌를 통해 사용한 누적 금액이 100만원일 경우,

100만원 이하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음 날 누적 거래 금액이 0원인 계좌로는 200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체 한도 상향을 원하거나 혹은 계좌이체 관련 문의 사항은 

이용하고 계시는 PG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PG사 전화번호

다우페이 : 1588-5984

나이스 :  1661-0808

 

※ 만약 PG사에 문의해 보았지만 이체한도에 문제가 없다고 확인이 된다면

아티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하기를 통하여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내부적으로 자세한 확인 후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기타]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세금계산서 발급은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하단에 보여지는 이미지처럼 1 ~ 3 번까지 클릭하신 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Q[쇼핑몰] 회원이 상품을 구매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나요?

아티 빌더에는 SMS 자동 발송 기능과 메일 자동 발송 기능이 존재합니다.

 

( ※ SMS 발송 기능은 유료 입니다. 자세한 가격에 대해서 <포인트 충전버> 버튼,

  https://aty.kr/appMarket/BuySMSPoint/ATY/f8b5998cc3c84ee2be846696790f7252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빨간색 글자로 1번 부터 6번까지 접속을 하면 SMS가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글자는 1번=> 자동발송 활성화

                        2번=> 자동발송 비활성화 를 의미합니다.

 

활성화를 하거나 비활성화를 할때에는 파란색 네모난 박스 안쪽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SMS의 경우     대상을 정할 수 있습니다.

(2018년 7월 기준)

 

자동 발송 기능의 대한 내용은 점차 추가 될 예정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기타] 이미지 게시판에 썸네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아요

 

이미지게시판에 이미지를 올렸지만 썸네일 부분에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진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첨부했을 경우 보이는 현상입니다.

 

썸네일 이미지는 사진 추가 기능이 아닌 file => 첨부파일 을 이용하여 이미지 업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빨간색 박스 => 게시글에서 보여질 이미지

파란색 박스 => 썸네일 이미지 (게시글에도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