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ty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Q[쇼핑몰] SMS 포인트를 결제하였는데 SMS 자동 발송이 되지 않아요

전기통신망법에 제 84조에 의거하여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사전에 등록한 발신번호로만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인트 충천과 인증(=사전등록)까지 모두 마치셔야 정상적으로 SM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EP 1: 디자인편집 > 쇼핑몰 > 회원 > SMS관리 클릭 후 1. 등록 버튼 클릭

 

 

STEP 2: 이후 페이지에서 인증번호를 전화번호로 받아 등록 완료

 

 

* 만약 핸드폰 번호가 아닌 02-XXX-XXX 같은 일반 전화를 등록하기를 원하신다면 사업자등록증 1부와 통신사가입증명서 1부를 스캔한 후 압축하여 문의글로 남겨주시면 등록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이 경우 등록 완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 일반전화로 등록을 완료하였을 경우 문자메세지를 확인할 수 없는 일반전화로는 관리자로 발송된 문자메세지를 확인할 수 없는 점 참고바랍니다.

Q[기타]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시 "기본URL이 잘못되었습니다." 라는 오류와 함께 넘어가지 않아요

 

한글도메인의 경우 구글애널리틱스를 등록할 때 브라우저가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2차도메인으로 웹사이트URL 을 등록하시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2차도메인이란 : 저희 아티가 홈페이지 제작을 위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도메인 주소 입니다.

                           도메인 형식은 계정아이디.aty.kr/(16자리 난수) 로 되어있습니다.

 

< 2차도메인 확인 방법 >

 

       

        <도메인 연결이 되어 있지 않는 템플릿>                               <도메인 연결이 되어있는 템플릿>

 

 

※ 2차도메인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해도 연결 된 도메인으로 접속했을 때 로그가 남게 됩니다.

 

 

 

 

Q[도메인] 게시글 작성시 DB 용량제한이 있나요?

DHTML편집을 사용한 게시판 내용을 작성할 경우 
표현을 위해서 보이는것 보다 많은 내용이 포함됩니다.


DHTML 기능 : 글자의 색, 정렬, 크기, 폰트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틀

만약 게시판에 있는 DHTML 기능을 통해서 글로만 너무 많은 글을 작성하게 될 경우 
DB용량제한으로 후반부가 잘리게 됩니다. 

게시글의 내용이 길어질때는 text 편집으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text 편집으로 게시글 작성하기 >

1. Editor

    DHTML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HTML

     직접 CSS 소스코드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TEXT 

     텍스트만 이용하여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3.번 TEXT를 클릭하여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DHTML 게시글은 이미지나 다양한 효과를 주기 위함이고 단순 텍스트 내용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Q[에디터] 예약게시판 사용방법 3 (옵션 수정하기)

* 예약게시판을 처음 사용하시는 고객분 들은 아래 링크를 먼저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aty.kr/support/faq/seq/49

 

------------------------------------------------------------------------------------------

 

예약게시판 옵션 설정하기

 

[STEP -1] 예약정보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디자인 편집 > 미리보기 > 예약게시판 > 관리자 모드 > 예약정보 설정을 클릭합니다.

( 관리자 모드 접속 방법 : https://www.aty.kr/support/faq/seq/49 페이지 참고 )

 

[STEP -2] 추가옵션 정보 > 옵션추가를 클릭합니다.

 

 

[STEP -2] 옵션을 설정합니다.

 

 

[1] 옵션 정보

 ① 옵션명 : 옵션 이름을 설정합니다.

 ② 옵션설명 : 옵션에 대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③ 옵션금액 : 옵션 한 개에 대한 금액을 설정합니다.

 ④ 옵션수량 : 옵션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 예약정보 설정 >추가 옵션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Q[에디터] 예약게시판 사용방법 2 (관리자 정보 수정하기)

 

* 예약게시판을 처음 사용하시는 고객분 들은 아래 링크를 먼저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aty.kr/support/faq/seq/49

 

------------------------------------------------------------------------------------------------------------------------------

1. 관리자 정보 수정하기

 

[STEP -1] 예약정보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디자인 편집 > 미리보기 > 예약게시판 > 관리자 모드 > 예약정보 설정을 클릭합니다.

( 관리자 모드 접속 방법 : https://www.aty.kr/support/faq/seq/49 페이지 참고 )

 

[STEP -2] 관리자 정보 > 수정을 클릭합니다.

 

 

 

[STEP -3] 

 

[1] 성수기 기간 설정 : 성수기, 준성수기, 극성수기의 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안내 설정 : 펜션을 예약, 이용, 환불 등 에 대하여 안내사항을 적을 수 있습니다.

[3] 관리자 정보설정 : 팬션주인의 정보(전화번호, 이름) , 무통장 계좌번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예약취소 가능기간 : 무통장 입금을 예약을 한 뒤 

      ② 어린이 추가요금 :  어린이와 함께 입실 할 때 추가요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③ 최대예약 가능 기간 : 한 번에 예약 가능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 6 = 최대 5박6일 예약가능)

 

 

# 예약정보 설정 >관리자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Q[에디터] 예약게시판 사용방법 1 (예약 추가하기(방 추가하기))

 

1. 예약 추가하기 

 

 

[STEP -1] 게시판 추가하기

 개체추가 메뉴 > 게시판 > 신규게시판 > 특수형에서 예약게시판 클릭

 

 

 

 

[STEP -2] 미리보기 > 관리자모드 클릭

        예약게시판을 처음 추가 했다면 관리자모드를 클릭했을 때 "예약룸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는 안내창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안내창은 확인버튼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1] 객실정보

 ① 객실명 : 객실이름을 입력합니다.

 ② 예약 가능한 날짜 : 시작과 종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영업시작 날짜, 종료- 영업종료 날짜)

 ③ 평수 : 등록하는 방의 평수을 입력합니다.

 ④ 예약 가능한 인원 : 방에 입실할 수 있는 인원을 입력합니다. 

     

   기준인원 : 입실 가능한 기준인원 / 최대인원 : 입실 가능한 최대인원

 

[2] 가격 (평일)

 ①  : 일반(비수기), 성수기, 준성수기, 극성수기의 평일의 예약금액을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② 가격(객실 -평일) : 일반(비수기), 성수기, 준성수기, 극성수기의 평일의 예약금액을 설정합니다.

 ③ 추가인원 1인당 추가요금 -평일 : 기준 인원 이상 최대인원 사이의 추가 인원이 발생 시

                                                일반(비수기), 성수기, 준성수기, 극성수기의 평일의 예약금액을 설정합니다.

 

 [3] 가격(공휴일, 주말)

 ①  : 일반(비수기), 성수기, 준성수기, 극성수기의 주말(공휴일)의

                                                                                          예약금액을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② 가격(객실 -주말,공휴일) : 일반(비수기), 성수기, 준성수기, 극성수기의 주말(공휴일)의 예약금액을 설정합니다.

 ③ 추가인원 1인당 추가요금 -평일 : 기준 인원 이상 최대인원 사이의 추가 인원이 발생 시

                                                일반(비수기), 성수기, 준성수기, 극성수기의 주말(공휴일) 의 예약금액을 설정합니다.

 

 

# 예약정보 설정 >방정보에 방이 추가되었습니다.

 

 

Q[쇼핑몰] 쇼핑몰 상품진열 목록을 볼 때 이미지가 돌아가면서 보였으면 좋겠어요.

1. 상품관리에서 상품 이미지를 여러장 등록합니다.

 

 

2. 상품진열 개체를 클릭하여 디자인 설정 > 표시옵션 > 이미지 > 이미지 효과를 이미지교체로 변경합니다.

 

 

감사합니다.

Q[도메인] 도메인 취소, 환불이되나요?

기본적인 도메인 환불과 취소에는 도메인 최상위 기관에 정책으로 인하여 아래와 같은 원칙이 있습니다.

 

<등록>

1.국내 도메인(co.kr/kr/or.kr 등)

등록일로부터 7일(168시간) 이내(주말,공휴일 포함)에는 취소,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2.국제 도메인(com/net/biz/info/org 등), 국가 도메인

변경 및 취소,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도메인 구매 시 프리미엄 상품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도메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링크 : https://www.aty.kr/myAty/servicePlan/view

* 도메인 연장시에는 한번 승인이 완료되면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도메인을 구입하시거나 연장하실 때 구입하실려는 도메인명이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쇼핑몰]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특정 상품소개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고 싶어요

 

 

 

1번의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2번의 상품소개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소개 페이지로 링크 설정하기>

 

 

1.실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때 연결된 도메인 주소(구매한 도메인 주소)로 접속해야 합니다.

   ex) aty.kr, www.aty.kr

 

* 아티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2차도메인으로는 링크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2차도메인 = ex)atytest.aty.kr/1589278370110

 

2. 이동할 상품소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3.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4. 하단에 있는 이미지 처럼 디자인 편집 > 링크를 설정할 이미지의 링크 > 외부사이트 > 복사한 링크주소를

붙여넣고 게시버튼으로 실제홈페이지에 적용합니다.

 

 

 

Q[도메인] 타업체에서 웹메일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는데 아티 템플릿에 연결하고 싶어요

먼저 아티에서 제작한 홈페이지에 도메인을 연결하시려면 저희 아티 네임서버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아티 네임서버 정보

1차 네임서버 정보 
호스트이름 : ns1.aty.kr 
IP 주소 : 121.78.236.100 

2차 네임서버 정보 
호스트이름 : ns2.aty.kr 
IP 주소 : 121.78.236.101 

 

1. 웹메일을 사용하는 업체에 메일서버의 MX레코더 값을 요청합니다.

   EX) MX 10 mail.aty.kr.   / mail   IN   A   123.123.123.123

 

2. 네임서버를 아티 네임서버로 변경합니다. 

   (타 업체에서 구매한 도메인이라면 해당 업체에 문의하여 네임서버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도메인을 템플릿에 연결 합니다.

아티 홈페이지 > 도메인 > 연결 ( http://help.aty.kr/1512957314541/c54ba0a15fc6478fbd6dcb6fc0b1e263# 페이지 참조)

 

4. 문의하기를 통해 MX레코더 값 삽입 요청을 합니다.

아티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하기 

 MX레코더 값, 등록할 도메인 정보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이라면 문의글을 남겨주신 후 전화를 통하여 확인요청을 하면 더욱 빠르게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09:00 ~ 18:00 (평일) (주말, 공휴일 휴무)

 

주의사항

* 레코드 삽입은 문의하기를 통하여 등록을 해드리고 있으며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아닌 시간대에 신청해 주시면

  다음날 고객센터 운영시간 때 처리가 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임서버 변경 시 약 24시간 동안 접속이 불안정할 수 있으며

MX레코더 값이 등록되기 전까지 웹메일 송수신이 일시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