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ty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Q[결제] 프리미엄 상품 결제는 한달 단위로 결제가 안되나요?

저희 아티에서는 서비스의 안전을 위하여 한 달 단위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프리미엄 상품의 6개월과 12개월의 결제 금액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베이직 상품 >

 

 

< 스페셜 상품 >

< 상품 금액은 2018년 7월 기준입니다. >

Q[도메인] SSL 보안인증서 신청 방법 (https)

도메인 주소 앞쪽에 https:// 라고 붙어있는건 SSL 보안인증서가 설치가 되어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SSL 보안인증서 설치는 인증서를 신청할 수 있는 업체에서 신청한 뒤

아티 문의글에 인증서 파일과 함께 설치 요청글 남겨주시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2018년 7월 3일 기준)

 

SSL 보안인증서 신청은 코모도, KICA SSL 등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다음은 SSL설치 방법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코모도, KICA SSL 등의 SSL 보안인증서를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보안인증서를 신청합니다.

   (SSL 보안인증서 금액은 인증서 또는 업체마다 금액이 다릅니다.)

 

   1 - 1.  만약 CSR 코드가 필요하다면 https://csrgenerator.com/ 에서 생성이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출력되는데

 

   

        이 이미지처럼 각 정보를 입력하는 란에 고객님의 정보에 맞게 작성합니다.

        작성 후에 "generate CSR"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알 수 없는 코드들이 출력 됩니다.

 

   

       CSR 입력란에는 1번 내용인

       "----BEGIN CERTIFICATE REQUEST----" 부터 " ------END CRETIFICATE REQUEST-----" 까지

       복사하여 붙여넣어 주면 됩니다.

 

       2번 내용은 나중에 서버에 SSL을 설치할 때도 필요합니다.

       1번2번 모든 내용은 복사하여 텍스트 파일로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꼭 1번과 2번 내용을 복사하여 텍스트 파일로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관을 하지 않을 경우 인증서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 두 번째로 도메인이 실제 운영중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이 절차는 DCV인증이라고도 하는데 DNS CNAME 인증방법으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CNAME 인증방법으로 선택을 하면 CNAME 레코드 값을 어떤 값으로 삽입하라고 보여집니다.

 

    해당 값을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이용하는 업체에 삽입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티 네임서버 일 때 : 아티 홈페이지 > 문의하기  CNAME 레코드값과 함께 삽입요청 글 작성

      2) 타업체 네임서버 일 때 : 네임서버가 타업체로 설정 되어있으면 해당 업체에 CNAME  레코드 값 삽입 요청

           ( CNAME 레코드 값은 주로 메일로 발송이 되지만 업체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CNAME 레코드 값을 모른다고 하시면 신청하신 업체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도메인이 운영중인지 인증절차가 끝나면 실제 서버에 설치가 되는 SSL 보안인증서 파일을 메일로 발급받게 됩니다.

    

    받은 메일내용과 첨부파일을 함께 요청글로 남겨주시면 SSL 보안인증서 설치가 수동으로 진행됩니다.

    (2018년 7월 3일 기준)

 

    인증서 설치는 하루정도 소요가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에디터] 게시판에 있는 "게시판 미리보기"는 어떻게 삭제하나요?

게시판 개체 생성 시 게시판 미리보기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운영자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게시글을 삭제하려고 보니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란이 보입니다. 

 

게시글의 삭제, 수정의 권한은 글을 작성한 계정과 관리자계정에만 주어졌기 때문에

운영진 권한이라도 게시판에 있는 게시글의 삭제,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 디자인편집 기능 중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게시글 삭제가 가능합니다.

 

 

1) 디자인 편집 상단에 있는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2)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버튼으로 바뀌는데

    이 상태가 관리자 권한으로 홈페이지 게시글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 권한으로 게시판의 게시글을 삭제버튼을 클릭할 경우 비밀번호를 물어보지 않고

   바로 안내창이 출력되면서 삭제가 진행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Q[에디터] 바닥글 개체는 어떻게 줄이나요?

1) 바닥글 클릭

 

2) 바닥글 하단의 가로 흰색 스크롤 막대기를 위로 이동

Q[기타] 구글 웹마스터도구 연동

1) 검색창에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2) 구글에 로그인 한 후 속성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등록할 사이트 도메인 주소(url)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후 출력되는 창에서 "대체 방법" 을 클릭하여 "HTML태그" 를 선택한 후 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 ※ 구글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는 메타태그를 사이트에 삽입한 후

          소유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하기 때문에 닫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

 

 

4) 마이아티로 이동

 

5) 정보 입력

 

   고급 사용자 용 입력을 클릭하고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습니다.

 

6) 마지막으로 3번의 구글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로 돌아가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Q[에디터] 게시버튼을 클릭했는데 실제 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지 않아요.

디자인 편집 > 우측 상단에는 세 개의 버튼이 존재 합니다.


1. 미리보기 : 디자인 편집 화면에서 실제홈페이지 처럼 볼 수 있다.              
                     ( 활용 용도 : 게시판 글쓰기, 글삭제, 글수정 등 )
2. 저장 : 디자인 편집에서 만 저장 한다.                                                      
3. 게시 : 실제홈페이지에 적용을 시킬 수 있다.                                           


"3. 게시" 버튼을 클릭 했을 경우 실제 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어야 하는데 
적용이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브라우저 내에 있는 캐시데이터 문제일 수 있습니다.


캐시데이터 란?  각 브라우저에 존재하는 임시 저장소 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홈페이지의 접속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접속을 했던 홈페이지는 이 캐시라는 임시 저장장소에
접속데이터를 저장하여 똑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될 경우 캐시라는 임시 저장공간에 데이터가 있으면 해당 데이터를 불러와
홈페이지 접속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캐시데이터를 삭제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하여 게시버튼을 클릭했을 때 실제 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지 않았다면

캐시데이터를 삭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방법 클릭 Click

크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방법 클릭 Click

 

 

※ 캐시데이터를 삭제 할 때 주의 사항 :  캐시데이터를 삭제하실 때 고객님의 홈페이지와 상관없는

                                                     홈페이지에 만 접속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에만 접속 후 캐시데이터 삭제

 

 

Q[기타] 크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방법

※ 캐시데이터를 삭제하실 때 고객님의 홈페이지와 상관없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의 닫기버튼 아래에 있는 세개의 점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고급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 고급"이라는 버튼을 클릭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3. 3개 모두 체크 후 "인테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Q[기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 방법

※ 캐시데이터를 삭제하실 때 고객님의 홈페이지와 상관없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인터넷 창 닫기 버튼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일반 > 검색기록 >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모든 내용을 체크한 후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약 다른 홈페이지에 대하여 비밀번호 저장이 되어있다면  

 암호(P) 부분 만 체크 해제를 하신 후에 삭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적용 > 확인 순으로 클릭을 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브라우저에 적용 합니다.

Q[에디터] 게시판 글쓰기를 하면 분류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이거 때문에 게시글 작성이 되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아티 컴퍼니입니다.

 

게시판에 글을 작성할려고 디자인 편집(관리자 모드로 접속) > 우측 상단에 있는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작성하고 글쓰기 버튼을 클릭 하였지만 설정하지 않은 분류라는 항목 때문에

글쓰기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 하단의 1-1 이미지 참고)

 

<  1-1 이미지 > 

 

해당 현상은 말머리 기능이 활성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단에 있는 <2-2 이미지> 처럼 디자인 편집 > 게시판 클릭 > 권한설정 > 고급설정 > 말머리기능을 비활성화로 설정하면

글을 작성하실 때 분류라는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2 이미지  >

Q[에디터] 이미지나 글자를 바닥글로 어떻게 옮겨야 되요?

안녕하세요. 아티입니다.

 

 

 

바닥글에 개체를 삽입하려고 하니 개체는 내려가지도 않고 하단에 있는 이미지 처럼

바닥글이 계속 내려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려갈 경우 이미지 개체에서  마우스 클릭을 풀면

 

 

 

하단으로 라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바닥글로 내려오게 됩니다.

 

 

 

개체를 올리실 때는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시면 쉽게 올라오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티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