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ty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Q[에디터] 게시버튼을 클릭했는데 실제 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지 않아요.

디자인 편집 > 우측 상단에는 세 개의 버튼이 존재 합니다.


1. 미리보기 : 디자인 편집 화면에서 실제홈페이지 처럼 볼 수 있다.              
                     ( 활용 용도 : 게시판 글쓰기, 글삭제, 글수정 등 )
2. 저장 : 디자인 편집에서 만 저장 한다.                                                      
3. 게시 : 실제홈페이지에 적용을 시킬 수 있다.                                           


"3. 게시" 버튼을 클릭 했을 경우 실제 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어야 하는데 
적용이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브라우저 내에 있는 캐시데이터 문제일 수 있습니다.


캐시데이터 란?  각 브라우저에 존재하는 임시 저장소 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홈페이지의 접속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접속을 했던 홈페이지는 이 캐시라는 임시 저장장소에
접속데이터를 저장하여 똑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될 경우 캐시라는 임시 저장공간에 데이터가 있으면 해당 데이터를 불러와
홈페이지 접속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캐시데이터를 삭제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하여 게시버튼을 클릭했을 때 실제 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지 않았다면

캐시데이터를 삭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방법 클릭 Click

크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방법 클릭 Click

 

 

※ 캐시데이터를 삭제 할 때 주의 사항 :  캐시데이터를 삭제하실 때 고객님의 홈페이지와 상관없는

                                                     홈페이지에 만 접속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에만 접속 후 캐시데이터 삭제

 

 

Q[기타] 크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방법

※ 캐시데이터를 삭제하실 때 고객님의 홈페이지와 상관없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의 닫기버튼 아래에 있는 세개의 점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고급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 고급"이라는 버튼을 클릭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3. 3개 모두 체크 후 "인테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Q[기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캐시데이터 삭제 방법

※ 캐시데이터를 삭제하실 때 고객님의 홈페이지와 상관없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인터넷 창 닫기 버튼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일반 > 검색기록 >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모든 내용을 체크한 후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약 다른 홈페이지에 대하여 비밀번호 저장이 되어있다면  

 암호(P) 부분 만 체크 해제를 하신 후에 삭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적용 > 확인 순으로 클릭을 하여 캐시데이터 삭제를 브라우저에 적용 합니다.

Q[에디터] 게시판 글쓰기를 하면 분류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이거 때문에 게시글 작성이 되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아티 컴퍼니입니다.

 

게시판에 글을 작성할려고 디자인 편집(관리자 모드로 접속) > 우측 상단에 있는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작성하고 글쓰기 버튼을 클릭 하였지만 설정하지 않은 분류라는 항목 때문에

글쓰기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 하단의 1-1 이미지 참고)

 

<  1-1 이미지 > 

 

해당 현상은 말머리 기능이 활성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단에 있는 <2-2 이미지> 처럼 디자인 편집 > 게시판 클릭 > 권한설정 > 고급설정 > 말머리기능을 비활성화로 설정하면

글을 작성하실 때 분류라는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2 이미지  >

Q[에디터] 이미지나 글자를 바닥글로 어떻게 옮겨야 되요?

안녕하세요. 아티입니다.

 

 

 

바닥글에 개체를 삽입하려고 하니 개체는 내려가지도 않고 하단에 있는 이미지 처럼

바닥글이 계속 내려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려갈 경우 이미지 개체에서  마우스 클릭을 풀면

 

 

 

하단으로 라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바닥글로 내려오게 됩니다.

 

 

 

개체를 올리실 때는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시면 쉽게 올라오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티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기타] 디자인편집 시 마우스 외 개체를 정렬하는 방법이 있나요?

현재 아티 에디터 내에서 개체를 추가하셨다면,

마우스, 좌표, 자동 기준 정렬을 이용하여 개체들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좌표를 이용하여 개체를 이동하는 방법

 

 

  -정렬을 원하는 개체를 클릭 후 1번 빨간 박스 내 X, Y 값을 변경하여 개체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정렬을 원하는 개체를 클릭 후 2번 빨간 박스 내 옵션을 선택하여 페이지 중앙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2. 다수의 개체를 자동 기준 정렬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

  다수의 개체들은 1번,2번 빨간 박스 이외에도 3번 빨간 박스 옵션을 이용하여 자동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개체들을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선택한 후 3번 빨간 박스 클릭하시면 6가지의 정렬 버튼이 활성화 되며

   원하시는 정렬을 선택하여 개체들을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Q[도메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HTML태그를 복사하고 붙여넣었는데 소유확인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소유확인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다음을 확인해 주세요.

 

< 첫 번째 방법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복사한 HTML태그를 소유확인을 위해서 삽입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메타태그를 삽입하시려면 프리미엄상품으로 업그레이드 후 삽입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복사한 소유확인 태그들은

 

이런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 ※ content 부분은 네이버아이디 마다 다릅니다. )

 

 

1. content 부분에 있는 문자를 사이트 인증 창에 메타태그를 삽입하는 방법

 

content 에 있는 문자들을 사이트 인증 부분에 복사합니다.

 

예)

 

2. HTML 태그 전체를 복사할 경우

 

추가입력을 클릭하여 출력되는 박스에 전체적인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예)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입력이 하시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소유 확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주의 : 네이버 계정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HTML 태그내용과

            사이트 인증에 삽입 된 내용과 content 부분이 같아야 소유확인이 진행 됩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HTML태그>                                                 <아티 홈페이지 메타태그 등록하는 페이지>

 

 

 

< 두 번째 방법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추가 된 사이트를 삭제 후 다시 처음부터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삭제 방법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로그인 > 삭제할 도메인 주소 체크 > 삭제버튼

 

 

*************************************추가사항***********************************************

 

위에 있는 내용을 확인해 봤지만 네이버 소유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네임서버를 변경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로봇이 네임서버 갱신이 되지 않아 생기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은 네임서버가 정상적으로 갱신 된 후에 다시 소유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네임서버 변경 시 약 24시간 동안 접속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Q[에디터] 사이트 페이지 속 개체와 바닥글 사이 공간이 너무 멀어 줄이고 싶어요.- PC 디자인 편집

 

디자인 편집하는 도중에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 속 개체와 바닥글 사이가 벌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페이지 디자인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임의로 투명한 도형 개체를 넣어 바닥글을 고정시켜놓았기 때문에 생긴 현상입니다.

 

 

 

1. 마우스로 바닥글과 메인 페이지 사이를 드래그해주세요. 임의로 들어가있는 도형이 잡힐 것입니다.

 

 

 

2. 잡힌 투명한 도형을 삭제하거나 위로 끌어올리면 사이의 공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만약 투명한 도형이 잡히지 않는 다면 *********

 

위에 보이는 그림과 같이 드래그를 해보았지만 도형이 선택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도형이 모니터 크기보다 밖깥쪽에 있기 때문입니다.

 

키보드 Ctrl 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화면이 축소가 됩니다.

예)

      >   

                                          <적용 전>                                                                               <적용 후>

 

축소한 화면에서 다시 마우스 드래그를 해보면 투명한 도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사항 ※ 

 

바닥글 부분이 벌어지는 현상도 해당 내용과 비슷합니다.

 

 

상단에 있는 이미지 처럼 하단 부분에 있는 노란색을 위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바닥글 공간이

없어지지만 올라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이미지처럼 드래그를 하시면

 

 

 투명한 개체가 선택이 되는데 해당 개체를 삭제하신 후에 바닥글을 클릭했을 때 생기는

노란색 상자를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크기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Q[도메인] 다른데서 구매한 도메인도 ATY에 연결이 가능한가요?

타 업체에서 구매한 도메인도 ATY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용중인 계정에 도메인을 연결하려면 프리미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 해야 합니다.

 

ATY > 도메인 에서 타업체 도메인 등록을 참고 해주세요.

Q[기타] 내 홈페이지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할 때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설하신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 로봇이 자동으로 수집하여 사이트를 노출하게 됩니다.

 

사이트의 노출 여부는 포털 사이트 기준에 따라 등록/반려 되는 부분으로, 장기간 노출이 되지 않는경우

각 포털업체에게 문의 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유료 광고 등록을 통해 수집이 아닌 강제 등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련된 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포탈 업체에게 문의 해주세요.